문화에 대한 잡설들/송씨네의 이런 뉴스, 저런 뉴스

대한민국에 뽀로로 버스는 분명 있다!

송씨네 2009. 8. 10. 12:34

즘 어린 친구들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케릭터라면 뭐가 있을까요.

2 등신에 가까운 몸매이지만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케릭터라면 '뽀로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과거 제가 어렸을 때만 해도 둘리가 최고였는데 말이죠. 물론 둘리는 여전히 사랑받는 국민 케릭터입니다만...

 

'뽀롱뽀롱 뽀로로'는 '방귀대장 뿡뿡이'에 이어 EBS의 효자 방송, 효자 케릭터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고글을 쓰고 다니는 팽귄 뽀로로와 그의 친구들이 벌이는 모험을 그린 이 애니메이션은 EBS 뿐만 아니라 여러 어린이 체널에서 돌아가면서 재탕, 삼탕을 하면서도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얼마전 개봉해서 큰 인기를 거두고 있는 영화 '해운대'에서 승연 역으로 등장한 천보근 군이 맛갈나게 뽀로로 주제가를 불렀던 것을 기억하신다면 그만큼 뽀로로는 국민 캐틱터로 새롭게 등극한 것임에 틀림 없습니다.

 

히트 케릭터는 어느 누구나 마찬가지이지만 케릭터 상품은 날개 돋친듯이 잘 팔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뽀로로의 경우에도 다양한 케릭터 상품이 나오고 있고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뽀로로 외에도 등장하는 케릭터들이 들어가 있는 장난감 버스도 잘나가는 상품중 하나이죠.

오픈마켓에는 이런 장난감들이 주요 상품으로 들어가긴 합니다만 실제로 뽀로로와 그의 친구들을 볼 수만은 없는 것일까 하는 의문도 들 것입니다.

 

 

 

 

 

서론이 길었내요. 제가 사는 동네 부천에는 진짜 뽀로로 버스가 있습니다.

부천시는 아시다시피 부천영화제를 통한 영화제 사업 뿐만 아니라 만화 관련 사업을 열심히 벌이고 있습니다. 여름방학 시즌을 맞이해서 특별히 부천시에서는 버스회사와 손을 잡고 '뽀롱뽀롱 뽀로로'의 케릭터를 담은 버스 여섯대를 현재 운영하고 있습니다. 장난감 버스로만 보던 버스가 실제로 달리고 있다는 것이죠.

 

현재 75번 노선 3 대와, 70-2번 노선 3대가 운영중인데요.

75 번 버스는 부천만 달리는 노선이라서 보시기 힘들겠지만 서울 시민들도 이 버스를 못보시는 것은 아닙니다. 70-2 번 노선의 경우 부천뿐만 아니라 화곡역-인공폭포-당산역-영등포역 등을 지나가는 버스이기 때문입니다. 서울에서 만약 이 버스를 보신다면 아이들과 손 한번 흔들어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안타까운 점이 있습니다.

겉에만 이렇게 특별 도색된 것 이외에는 사실 이 '뽀로로 버스'에는 특징이 없습니다.

내부는 일반 버스와 똑같고요, 버스를 운전하시는 운전기사 분들은 그래도 이 버스 만큼은 안전운전을 해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난폭은 아니더라도 일반 버스에서 지적되고 있는 교통법규 위반을 하는 경우가 이 버스도 많더군요.

 

버스를 운전하시는 기사분들에게 친절을 바라는 것은 좀 무리일지는 모르겠지만 어린이들을 위해서라도 준법운행을 하시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뽀로로 버스'가 난폭하게 운전하면 아이들이 실망하지 않을까요?

 

 

※관련 뉴스 마음이 즐거운 버스-부천 투데이

 

 

 

 

  

 

 

 

트위터 시작했습니다.

요즘 트위터가 대세인 듯 싶습니다. 짧막한 잡설을 자주 이 곳에서 해보려고 합니다.

하고 싶은 이야기는 여기로도 해주세요.

 

http://twitter.com/songcine81